일드, BORDER





BORDER


2014년 2분기 TV아사히 방영 (총 9화)
출연 - 오구리 슌 / 아오키 무네타카 / 하루 / 엔도 켄이치 외



딱히 기대는 없었는데 생각이상으로 흥미로웠다
죽은자와 이야기 할 수 있는 형사라는 설정이 진부하지 않게 보일 수 있는 스토리와 결합되어서
끝까지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면서 봤음




(이하로는 결말까지의 내용 모두 포함)





어떤 사건에 휘말려 뇌에 총알이 박혔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난 뒤
죽은자와 이야기할 수 있게 된 일이 전부인 형사 이시카와 안고
열혈이라는 말보다는 사건중독이라고 표현해야 더 어울리는 캐릭터인데
그도 그럴것이 쉬는 것 보다는 일하는게 더 좋고 그렇기 위해 일이 일어나길 바라기도 하고....
피해자들과 이야기 할 수 있게 된 이후로는 더욱 사건해결에 매달림
그 전까지는 내힘으로.. 였다면 이후로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범인을 검거하고 말겠다 주의
그래서 어둠의 정보원들과도 접촉하고 마구 부려먹고
근데 그럴만한 돈은 도통 어디서 나오는거야?? 아.. 혼자사는데다 애인도 없어서 괜찮나??
아님 그냥 집이 잘 사나.... ㅡㅡ.. 아.. 쓸데없다.. 쯧..


그리고 그를 주시하고 있는 검시관 히가
그에게서 뭔가 심상치않은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감지는 하지만 결국 막지는 못함


자신의 젊을 적 모습을 보는 듯 해서 이시카와를 아끼는 반장 이치쿠라와
이시카와의 파트너이자 이시카와를 견제하다가 나중에는 파트너쉽을 발휘하는 타치바나
엔도 켄이치 멋진 상사였다가 후반부에 총기연쇄살인사건에서는 의뭉스러웠다가
흑흑 ㅠㅠ 멋있어요 ㅠㅠ
타치바나도 웃김
이시카와 사고나고 나자 친절해지고 히가한테 관심있는데 매번 무시당함 크크크


중요한 것은 이시카와가 산자와 죽은자의 경계에선 형사라는 것
보더라는 의미는 이것에도 있지만 제9화에 가면 다른 의미도 가진다
이시카와가 갖게 되는 특이한 능력외에도
그가 인간적으로 직업적으로 가지고 있는 어떤 경계
이 능력으로 인해 그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걸쳐 걷고 있는 그가 결국 선을 넘는다는 의미도 있다
죽은자가 뻔히 나타나서 저 놈이 나를 죽였다라고 해도
인간에게는 눈에 보이는 증거가 없다면 눈 앞에 범인이 있어도 잡을 수 없다
그렇기에 이시카와는 더욱 어둠의 파트너들을 이용하게 되는 것
고로 빛이 강해질 수록 어둠은 더욱 깊어진다는 것이지
히가가 아픔에 지배당해서는 안된다고 말하는 것도 이시카와를 구하지는 못함
그 능력으로 인해서 더욱 타인의 아픔에 스며들고 정의를 추구하고자 하지만
결코 이시카와는 절대정의가 될 수 없는 것 또한 그 능력 때문


그리고 7화와 9화에서 절대어둠과 절대악을 만나게 되는 이시카와
어둠과 악은 동일하지 않다
악은 빛에서도 악이지만 어둠은 빛에서는 어둠이 될 수 없다
이시카와는 빛이자 정의가 되려고 하는 자이나 그 두가지가 양립할 수 있는 것이기나 할까
어둠은 더욱 어둠이 되기 위하여 숨어들기에 찾을 수 없고
악은 더욱 악이 되기 위하여 모습을 드러내기에 숨길 수 없다
그 둘에 비해 이시카와는 무능하고 그야말로 '어중간한 정의' 를 말하고 있을 뿐이다
절대 악을 맡은 오오모리 나오는 참.. 그야말로 적역이다.. 어쩜 저러냐 ㅠㅠ


당신과 나의 차이점은 나는 악을 위해서 죽을 수도, 죽일 수도 있지만
당신은 정의를 위해서 죽을 수도, 죽일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지기 싫었던' 이시카와는 자신의 정의를 무르익히지 못하고
설익은 자만심과 어중간한 정의 때문에 그를 죽이고 만다
악의 죽음은 이시카와에겐 악과의 동행임을 왜 미리 깨닫지 못했을까
아직 제대로 된 어른이 되지 못하고 영웅놀이에 심취한 어른이랄까
그래서 어렸을 때 다들 하는 놀이는 다들 한번씩 해봐야하는 거임
괜히 안했다가 이렇게 커서 영웅심리에 완전 빠지게 되면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는 거잖아

가네시로 카즈키 아직 살아있네!!
이렇게 되니까 그의 원안을 바탕으로 만든 서로 다른 두 작품, 만화와 소설도 궁금하네
만화에서, 소설에서의 이시카와는 어떤 식으로 살아나가는지 궁금해 궁금해
나중에 기회가 되면 구해보던지 번역 안되면 원서를 사서 쥐어뜯어보던지 해봐야지
결말에서 설마 그렇게 되기야 하겠어 싶었지만 진짜 그렇게 되어버려서 놀람
다음 회차에 대한 예상을 안하면서 봐서 더 재밌었는지도 모르겠음
그러나 저러나 오구리 슌 연기 자연스럽게 잘하네
착했다가 악했다가를 왔다갔다하는 표정이 참 좋았음
마지막 장면이 충격적으로 살아날 수 있었던 것도 오구리 연기 공이 크다고 봄
물론 오오모리 나오가 차갑게 잘 거슬려줘서 감정이 더 잘 느껴진 것도 있음
아.. 개인적으로 나는 정의보다는 악의 편에 서고 싶다 으흣 크크크크 오!오!모!리!


자기가 누구인지 기억이 안나는 피해자로 나와 온갖 수다와 민폐를 끼친 귀신
거의 이시카와 지박령 수준으로 들러붙은 유일한 귀신 역할의 쿠도칸 크크크크크크크
이 에피 자체는 진짜 재미없었는데 민폐귀신과 티격태격하는 오구리만 살았음
퍽치기 용의자 쫓을때 차도 넘고 펜스도 넘는거 보면서 각코이~ 하는거 내모습이 크크크크
순찰 따라다니면서 혼자 도키도키하고 있는 귀신도 웃겼다
웃기네 쿠도칸 크크


마무리는 잠입전문 스즈키 역의 타키토 켄이치
매번 다른 모습으로 등장해서 취미 겸 일이라며 진지하게 컨셉을 설정해오는 것이 묘미


간만에 연속 수사물이 좀 볼만해서 좋았어
꺄~ 이러니까 또 수사물만 몰아보고 싶다~ 그러다 질리게 크크크




핑백

  • 지옥에서 온 마늘 : 일드, 화이트 랩~경시청특별과학수사반 2015-02-09 21:27:35 #

    ... 트 랩 ~ 경시청특별과학수사반 2014년 2분기 TBS방영 (총 11화) 출연 - 키타무라 카즈키 / 타니하라 쇼스케 / 미야사코 히로유키 / 와쿠이 에미 / 야부 코타 외 일드, BORDER부터 시작해서 근 한달간 테레아사 드라마만 봤어 악 일드, 악당~중범죄수사반, 일드, 곤조~전설의 형사에 마지막으로 일드, 닥터X~외과의 다이몬 미치코까지 왠지 아사히 ... more

  • 지옥에서 온 마늘 : 일드, ON~이상범죄수사관 토도 히나코 2016-09-18 19:46:00 #

    ... 냥저냥 후지스러운 용두사미식 인간애 타임으로 끌어가는 그런 내용하루가 아사도라 이후에 첫 연속 주연인데 크게 임팩트는 없는 기분미묘하게 매력이 있는 듯 없는 듯한 캐릭터인데 일드, BORDER때 만큼 살리진 못한 기분(보더는 테레아사라 그건가!!)의외로 하야시 켄토의 비중이 높고 카나메 준이 의외로 별로 안나오고왜 와간지는 왕창 늙은 할아버지 꼴로 나오는 ... more

  • 지옥에서 온 마늘 : 일드, BORDER SP~충동 검시관 히가 미카 2018-02-12 15:49:44 #

    ... DER SP~충동 검시관 히가 미카 2017년 10월 6일 / 13일 방영 (총 2화)출연 - 하루 / 쿠도 아스카 외 14년 2분기 연속드라마였던 오구리 주연의 BORDER의 스핀오프 스페셜드라마다오구리를 돕던 독특한 분위기의 검시관 히가를 주인공으로 했는데참 그때로 부터 4년간 하루가 어마어마하게 떴다그 시발점이 된 드라마가 ... more

  • 지옥에서 온 마늘 : 일드, BORDER SP~속죄 2018-02-12 16:41:46 #

    ... 10월 29일 TV아사히 방영출연 - 오구리 슌 / 오오모리 나오 / 쿠니무라 준 / 하루 외 스핀오프 스페셜인 히가 미카 편이 2회에 나눠 방영한 것에 비해연속 BORDER의 후일담인 속죄편은 한편으로 방영되었다근데 이게 왜 한국에선 보더2라고 알려진거지??맨 처음에 난 바로 연속 2긴가 싶어서 찾아봤는데 아니더라고.. 헷갈리 ... more